미녹시딜 효과 부작용 가격
풍성한 머리숱은 여자던 남자던 가리지 않고 모두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의 유무는 사람의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기 때문인데요.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기 시작한다면 이미 탈모가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머리가 다 빠진 상황이라면 머리를 다시 풍성하게 되돌리긴 힘들기 때문에 탈모가 시작되는 것 같을 때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오늘은 탈모 치료제로 인기 있는 미녹시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미녹시딜 원리, 효과, 부작용, 가격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탈모가 일어나는 이유?
탈모 치료에 대해 알아보기 전 탈모가 일어나는 이유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요. 탈모는 여러 가지 복합적 원인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탈모를 유발하는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있어요.
- 호르몬의 변화
-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 머리에 과도한 열이 있는 경우
- 두피 염증
- 머리카락 생성에 필요한 영양 부족
이 외에도 작은 생활습관들이 탈모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탈모를 예방하는 생활 습관 10가지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읽어 보시고 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녹시딜 원리
미녹시딜은 혈관 확장제로 탈모의 원인이 되는 혈액 순환 문제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원래 고혈압제로 만들어졌었으나, 연구를 하던 중 탈모 개선 효과가 있음이 발견이 되어 현재는 탈모 치료제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의약품입니다.
일반적으로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 등 남성형 탈모에 사용되는 탈모약은 여성에게는 처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미녹시딜은 여성분들도 사용이 가능해서 많이 사용하시곤 합니다.
미녹시딜은 먹는 약과 바르는 약 두 가지가 있어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면 됩니다.
미녹시딜 효과
미녹시딜은 주로 정수리 탈모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앞쪽 헤어라인 부분의 M자 탈모는 미녹시딜이 효과가 별로 없다고 하는데요.
M자 탈모는 유전적 탈모 영향을 많이 받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M자형 탈모이시라면 프로페시아 등과 같은 탈모약을 사용하시는 것이 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제대로 효과를 보려면 2~3개월은 매일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개월쯤 후부터는 머리카락이 육안으로 보아도 굵어진 것을 볼만큼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미녹시딜의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트레티노인'을 병행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레티노인은 비타민 A 유도체로 자체적으로도 탈모 예방에 효과가 있지만 트레티노인을 바른 후 미녹시딜을 발라주면 미녹시딜의 흡수가 2~3배 높아집니다.
💡 미녹시딜 쉐딩 현상
미녹시딜을 사용하는 분들은 모발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머리카락이 더 빠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는데 이를 쉐딩 현상이라고 합니다.
일종의 명현 현상과 같은 것으로 모발의 성장 주기에 영향을 주게 되면서 생기게 됩니다. 모발이 탈락되더라도 그 이후 새로운 모발이 자라기 때문에 약 복용을 중단하면 안 됩니다.
모든 사람이 쉐딩 현상을 겪는 것은 아니지만 일부는 더 심하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미녹시딜 부작용
미녹시딜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그에 의해 빈맥, 두통, 체액 저류, 심부전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을 복용하는 분들의 경우에 많이 발생하는 부작용입니다.
또한 두피 외에 이마나 목, 가슴 등 다른 신체 부위에 털이 더 많이 자라는 다모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바르는 미녹시딜을 사용할 경우 가려움, 각질, 홍반, 접촉성 피부염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 주의 사항
▪︎ 소아나 임산부는 사용하지 않는다
▪︎ 약을 복용하다가 중단할 경우 치료 효과가 사라질 수 있음
▪︎ 바르는 약의 경우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유의한다
▪︎ 두피에 염증 혹은 상처가 있으면 사용하지 않는다
미녹시딜 가격, 파는 곳
미녹시딜 알약은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바르는 약은 처방 없이도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약국 구매할 경우 먹는 약은 1달분 기준 1~2만 원 대 사이로 구매가 가능하며, 바르는 약은 1통에 약 3만 원 정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외 직구로 먹는 미녹시딜을 구매하는 경로가 있긴 하지만 먹는 미녹시딜은 전문 의약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통관이 금지된다고 합니다.
미녹시딜과 병행해 복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비오틴 영양제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물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